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에 대한 생각정리

워라벨 달성!!_이직 성공_당신의 시간을 되찾으세요

by 은하공책 2020. 6. 9.
반응형

 지난 5년건 하던일을 때려치웠다. 내용은 여기에....

때려치울 때 까지만 하더라도 내가 잘 하는 일인지 불안하기도 하고 초조하기도 했다.

매달 줄어가는 얼마 되지도 않는 내 통장에 잔고는 그 불안감을 더 증폭시키는 효과를 일으켰다.

하지만 운이 좋게도 대학교 다니면서 배워둔 전공 덕분에 아주 좋진 않지만 그래도 괜찮은 회사를 들어가게 되었다.

 

 요 전에 하던 일은 너무 늦게 끝나고 가족들은 커녕 나 스스로조차도 돌볼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회의감이 많이 들었다. 항상 여섯시가 되면 나는 여전히 일을 하는데 사람들은 자기 차를 타고, 버스를 타고, 지하철을 타고 퇴근해서 집에가는 모습을 지켜보기만 했다. 대학 졸업하고 회사생활 하면서 정말로 여섯시에 끝나는 회사를 다녀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저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회사를 다니는거야!!"라며 속으로 생각만 할 뿐이였다.

 

 하지만 이제는 나도 그들과 같이 여섯시면 회사를 나서서 집으로 돌아올수 있게 되었다. 실질적인 급여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돈이 중요한게 아니였다는 것을 깨닫고 나니 성공한것 같은 기분도 든다. 부모님을 비롯해서 다른 사람들은 월급이 줄었다고 하면 무슨 실패하고 거리에 나앉은 사람처럼 나를 대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내 시간을 되찾아서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벌었다. 지금 월급 많이 받는다고 파이프라인이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것 아니겠는가.

 

 줄어든 만큼의 월급과 맞바꾼 내 시간이 나는 너무 소중하고 기분좋다. 더이상 일하느라 내 인생의 거의 대부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서 너무 좋다.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되찾은 내 시간을 효율적으로 투자해서 튼튼하고 오래가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조금씩 조금씩 내 시간을 더 찾아와야겠다. 

 

어른들이 이야기하던 말이 생각난다.


세상엔 돈이 전부가 아니야


 이 말뜻이 무슨 뜻인지 이제는 왠지 알것만 같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을 되찾아서 즐거운 인생을 살게 되면 좋겠다. 진심으로...

반응형